본문 바로가기
Journal/Book

19.08.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

by Lucy.luckylee 2019. 8. 23.
728x90

26. 라이프스타일은 삶의 목적과 맞닿아 있다. 삻의 목적이란 가슴 속에서 꿈꾸는 이상적인 삶의 모습이다. 현실과 이상의 괴리가 클수록 겉으로 관찰되는 라이프스타일은 충동적이며 일관성이 떨어진다. 심리적 욕구 불만이 가끔 이상적인 삶을 부분적으로나마 누리는 형태로 분출되기 때문이다. 반면에 추구하는 삶을 살고있는 사람에게는 평소 행동패턴에서 갑자기 벗어나는 행동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 


81. 휘게 라이프의 목적과 핵심가치는 '여유' 와 '관계'다. 내 공간에서의 안락함을 추구하고 소소한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다.


89. 히피문화는 1960년대 부흥하여 1980년대에 거의 사라졌다. 패션쪽에서는 보호, 보보 등으로 변형 발전했다.


103. 세계 최대 수공예 거래사이트인 엣시etsy의 창업자 칼린은 목수였다.


108. 매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으로 더 싸게 구매하는 '쇼루밍' 이 전체구매의 18%를 차지하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정보와 가격을 비교하고 구매하는 '옴니쇼퍼'는 40%가 넘는다는 조사결과도 있다.


118. 인구통계학적 지표들은 겉으로 나타나는 현재 상태만을 반영할 뿐, 개인의 삶의 목표나 꿈꾸는 미래상은 포함하지 않는다. 기존의 제품 기획 방식에서 젊게 사는 노인, 여자처럼 꾸미는 남자, 부자를 열망하는 사회초년생과 같은사람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전혀다른 인구통계학적 세분집단으로 분류되어버린다.


120. 미래 마케팅의 역할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깊이 이해하고 그들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제품과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제안하는 일이 될 것이다. 


135. 유기농을 먹고 자란 아이는 커서도 자신과 자기 아이들에게 유기농을 먹인다. 이런 면에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는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에 훨씬 유리하다.


140. 라이프스타일 제안이 글로벌 확장에 용이한 또하나의 이유는 국가가 달라졌다고 제안 내용과 구성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155. '취업'이라는 키워드는 단기적이지만 '성공'은 오래 함께할 수 있는 키워드다.고객이 브랜드에게 평생동안 주는 가치를 고객 생애 가치라 하고, 브랜드가 고객에게 평생동안 주는 가치를 브랜드 생애 가치라고 하는데, 이 두 가치 모두 브랜드와 고객이 평생을 함께 할 때 극대화 된다.


177. 80억 세계 인구 중 1000명의 진정한 팬을 만들수만 있다면 우리는 평생 나로 살아갈 수 있다.


202. 이들은 무인양품의 디자인뿐만아니라 철학을 정의하고, 그 방향이 유지되도록 교육하며 평가한다. 무인양품읟 ㅣ자이너 채용 공고에는 디자인을 하지 않는 디자이너를 찾는다는 공고가 올라오기도 했다.


212. 러쉬에는 윤리관리자라는 직책이 있어서, 켐페인으로 일컫는 사회운동과 기업의 윤리성을 책임지고 있다. 그리고 매장 직원까지 참여하는 캠페인 조직을 구성하고 교육한다.


220. 팀 성과가 잘 나오기 위해서는 구성원과 팀워크가 매우 중요한데, 그래서 팀은 필요한 인재를 스스로 뽑고 결정할 수 있는 인사권도 가지고 있다.


248. 라이프스타일을 다양하게 제안한다는 목적도 있지만, 고객을 공간에 오랫동안 머물게 하는 효과도 있다. 목적중심의 매장 인테리어는 라이프스타일샵에는 적합하지 않다. 고객이 공간에서 시간을 들여 둘러보고, 상상하고, 꿈꾸게 하는 구조가 바람직하다.


281.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가? 내가 꿈꾸는 이상적인 삶의 모습은 어떠한가? 내 삶을 가장 잘 표현하는 키워드는 무엇인가?


291. 시간을 보내는 방식과 관심, 태도를 분류해 놓은 AIO 기법


304. ERsy.com, allegro.pl , Dawanda.com LaRedoute.com


Theline.com

아파트먼트 바이더라인


314.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의 확장성을 보여주기 위한 이상적인 시나리오다. 사업 모델은 처음 계획과 달리 사업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형태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해야한다.


317. 랜딩 페이지란 사업 추진전에 사업의 내용과 고객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설명한 한장 짜리 웹페이지다.


324. shopify.com clickfunnels.com 쇼핑몰 만드는ㅍ플랫폼 aweb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