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지러너/Learning

[한솔 요리 아카데미] 2022년 국비지원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SCA 자격증 합격 후기)

by Lucy.luckylee 2022. 1. 24.
728x90

2022년 :-) 올해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기본적으로 취득하고,
기본개념은 어느정도 쌓아야지 히히

국비지원으로 SCA과정을 연 곳이 별로 없어서 서치 끝에 한솔요리아카데미 (종각지점)를 가게 되었다.

국비지원 과정은 자기부담금이
284700원 발생되었고,
준비물은 추가 구입해야한다.

시설이 나름 깔끔했다 ㅋㅋ 굳굳
주말 수강생도 9명 끗

Day 1. 기초 개념 & 샷 뽑기

Day2. 라떼아트 해보기

이게 머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Day3. 라떼아트 다시 연습 & 하트 무한반복

좀 나아진것 같기도 ㅠㅠ ㅋㅋㅋ어렵다ㅏ 은근

될거같은데 맘대로 안되서 조금 답답
내스스로에게 답답 ㅋㅋㅋㅋ

Day4. 라떼아트 다시 연습(더블 하트) 그리고 분쇄도 조절하기

Day5. 라떼아트 다시 연습(더블 하트) 그리고 분쇄도 조절하기
다섯번쨰 되니까 이제 좀 하트가 그려진다 ㅋㅋ

여섯번째날에는 SCA 실기 시험을 보게되었는데..
코로나 격리로 ㅠㅠ 혼자 그 다음에 보게 됨...

SCA 파운데이션, 인터미디엇 응시료

일단 SCA 응시료를 현금으로 입금하라는 안내를 받았따.
○응시료: 165,000원(파운), 350,000원(인터)
실기보기전에 필기는 각자 온라인으로 보고나면 아래처럼 Status 가 바로 업뎃된다.

https://scae.com/training-and-education/course-finder

Course Finder

Filter by Location Afghanistan Albania American Samoa Andorra Antigua and Barbuda Argentina Armenia Australia Austria Azerbaijan Bahamas Bahrain Barbados Belarus Belgium Bhutan Bolivia Bosnia and Herzegovina Brazil Brunei Bulgaria Burundi Cambodia Canada C

sca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