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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urnal/Writing

블로그 티스토리 방문자 수 늘리는 법(상위 노출 글쓰기 전략 : 키워드)

by Lucy.luckylee 2020.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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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는 내 글 상위 노출 방법을 하나씩 찾아 시도해볼 테다. 많은 사람들이 상위 노출 방법에 대해 쓴 글이 있으니까 나는 그걸 하나씩 정리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정성껏 실행에 옮기는 수 밖에! ;-)

Go for it!

 

1. 제목 키워드 선정, 배치

하나. 어떤 키워드를 어떻게 간결하게 쓸 것인가

제목을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유입되는 키워드가 달라지기 때문에 방문자 수가 크게 차이나게 된다. 그럼 좋은 키워드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키워드 도구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 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키워드 도구 - 키워드 별 클릭수, 검색수, 경쟁정도를 볼 수 있군. 음  PC와 모바일을 구분해 보여준다.

네이버 데이터 랩 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naver.com

데이터랩은 보다 메시브한 키워드를 거시적으로 보여준다.

웨어이즈포스트 http://whereispost.com/keyword/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

여긴 클릭수가 없는 대신 문서 수와 상위 블로그를 보여준다. 

블랙키위 blackkiwi.net/index

 

블랙키위 - 키워드 통계, 분석 사이트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그리고 이런 키워드를 활용해 간결하게 쓰는 것이다. 명사절 형태로, 키워드 반복 없이!

 

둘. 키워드의 순서를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

같은 키워드를 제목에 쓰더라도 배치 순서에 따라 노출이 달라진다. 키워드를 제목 앞쪽에 배치하는 것이 유리하다.

단, 구글은 이 부분이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한다.

 

2. 콘텐츠 양과 질, 역시나 키워드의 배치

하나, 콘텐츠의 양 < 콘텐츠의 퀄리티

콘텐츠에도 포함되어있는 키워드가 많을 수록 노출이 잘 된다고 한다. 여러가지 키워드를 포함한 글을 800~1000자 이상 쓰는 습관을 들이라는 거지. 폰으로 맛집 슉슉올릴 때는 글을 많이 쓰기 어려운데 ㅋㅋ 피씨로 다시 보완해야겠군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콘텐츠의 퀄리티 ! 질 ! 이라고 한다.

 

둘, 콘텐츠에 포함된 키워드의 배치

제목과 비슷하다. 본문의 첫 문단에 핵심 키워드 즉 검색 키워드를 배치해 직접 언급을 하고 있는가가 중요하단다. 그리고 검색량이 많고 치열한 키워드는 적어도 8~10번을 언급했는지를 본다니. 신기하군 

메인 키워드와 서브키워드를 잘 활용하자. 키워드는 자동완성기능과 연관검색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셋, 글 말고 이미지 여러 미디어

네이버 검색의 경우 이미지를 얼마나 많이 썼는지 그 이미지는 대충 복붙이 아닌지 등을 본다고 한다.

단 구글은 해당사항 없다고 하네 - 더 찾아보겠어

 

3. 블로그 지수 높이기

블로그 지수를 높일 수록 검색이 잘되는데 이를 최적화 블로그 라고 한다. 블로그 지수가 높은 블로그의 글을 검색 했을때 페이지 수를 당겨 노출 시켜주는 것.

이건 다음 턴에 더 알아봐야지.

 

마무리

일단은 키워드 검색과 중요한 키워드를 항상 생각하는게 중요하구나 ;-)
검색량이 많은 건 수요가 많은 것이니 중요하지만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의 목적 차이를 염두해두고 활용해서 양과 질의 전략을 세워야 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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