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지러너/Climbing

BAC 100대 명산 : #2. 관악산 등산코스(서울대입구~연주대)

by Lucy.luckylee 2020. 5. 4.
728x90

20년 1월 1일 새해맞이 관악산 설경

 관악산 연주대 코스는 가까워서 종종 가는데 역시 혼산할때는 사진을 별로 안찍게 되서 ㅋㅋ 새해맞이 관악산 산행으로 대체해본다 (어쩔슈 없이 설경)

 

관악산 코스 어디로 어떻게 가지?

관악산은 산이름에 '악'이 들어간 악산(岳山)이라해서 빡세다는 얘기가 있지만! 코스에 따라 난이도는 많이 다르다.

내가 간 코스는 서울대 신공학관이나 건설환경연구소(여기가 더 안쪽) 에서 출발하는 가장 짧고 쉬운 초급자용 코스 ! 참고하씨라~~!

 

서울대입구~ 연주대 코스는 서울대 신공학관이나 건설환경연구소에서 출발해서 등산로로 쭉 따라가면 -> 깔딱고개 -> 연주대로 도착할수 있다.

 

서울대입구역(3번 출구)로 나와서  5511, 5513번 버스 중 아무거나 타면 서울대 캠퍼스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건설환경연구소' 에서 내리면 더 코스가 단축된다.

 

크 눈 덮힌 나무는 넘나 이뻐 😍
관악산 연주대 인증장소 ! 바로요기 돌
겨울 인증샷 ㅋㅋ 추워ㅓㅓㅓㅓ 겨울산행은 준비물을 철저히 챙겨야한다.

여기가 인증석이 있는 곳, 좀 더 가다보면 연주암을 만날 수 있다.

관악산에 하이라이트는 바로 요기 연주암 !

연주대 보다 연주암 전망이 좋다 :-) 눈오는 날이라 좀 뿌였지만 멀리 정자도 보이구, 

부처님한테 기도한판하고 내려가자! ㅋㅋ

눈 때문에 저어어어 멀리 작은 정자하나가 희끗하게 보인다
눈 옷 입은 나무들

내려가는길은 나무 계단이 있어 나름 편한 편이다.

 

얼마나 걸리고 얼마나 빡세?

초 단거리 코스로 왕복 3시간 정도 걸리고 길도 험하지 않다. 널널하다~ㅋㅋㅋ

관악산 인증샷 ㅋㅋㅋ굴러떨어지는거 아니에요.. 혼산갔다 아재한테 찍어달라하면 생기는 흔한 사진 예쓰

 

 

아 아름다웡 흰 하늘도 아름다웡
내가 조아하는 탑 뷰 기특한 내 두 다리


나의 주관적인 써머리
DATE 2020.01.01,  2020. 2. 22(BAC인증)
LEVEL ★
VIBE 
관악산뷰는 연주암에서 보는게 귣
코스는 그냥 SoSo하나 눈오는 설경이 아주좋다.  다음엔 다른 코스로 도전해보겠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