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지러너/Climbing

BAC 100대 명산 : #4. 북한산 백운대 등산코스(탐방지원센터 ~ 백운대)

by Lucy.luckylee 2020. 5. 14.
728x90

북한산은 ?

북한산은 돌이 많고 경사가 있어 초심자에겐 약간 어려운 산이다. 궂은 날씨에는 장비가 정말 중요하다. 눈이나 비가오면  미끄럽고 내려올때 힘들기 때문에 로프를 잡을 장갑과 스틱, 체인 등의 장비가 꼭 있어야한다. 겨울에는 결빙구간이 진짜 많아서 아이젠 필수 ㅠㅠ 

처음갔다 못내려와서 우는 여성분 만난적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현뿜

북한산은 여러번 올랐지만 갈때마다 즐겁다 !

 

백운대 등산코스

북한산 백운대 등산코스

백운대는 북한산성입구, 밤골입구, 우이동 입구, 북한산 주능선으로 오르는데 가장 만만한 코스는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하는 것!

위 지도상 탐방지원센터 - 하루재 - 백운대피소 - 백운대 까지 편도 약 2km, 왕복 3시간 정도 소요 된다.

http://www.knps.or.kr/front/portal/visit/visitCourseSubMain.do?parkId=121500&parkNavGb=guide&menuNo=7020092

 

북한산국립공원 < 국립공원탐방 <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공단

www.knps.or.kr

31운동 암각문

마지막 정상 구간이 조금 힘들다. 로프를 잡고 올라가야하고 길이 좁아 지체가 많이된다. 팔힘도 쪼끔 써야하구,

요즘같이 코로나 반동 심리로 북한산에 젊은이들이 아주 마니오므로 ㅋㅋㅋㅋㅋ 조심하시도록!

ㄴㅐ 훼이보릿 스팟에 앉아 휴식하는데 앞에 멋지게 돌을 오르는분이 있어 찰칵!

북한산은 클라이밍을 많이 하는 산이당 대롱대롱 매달린 개미같은 사람들을 많이 목격할 수 있다.

백운대에 올라 달다구리와 커피한잔 초ㅑ 하면 아주 오롯한 행복 만끽 ^_^ 헤헤헤

Frip 프립 호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닼ㅋㅋㅋㅋ

저와 함꼐 달다구리 산행을 하실 분 ! 프렌트립 프립으로 오세요 :-)

따땃한 햇볕아래 달다구리와 커피한잔 

요즘은 근데 사람이 너무많아서.. 북한산 상품을 쉬이 오픈을 못하겠어요 ㅠㅠ

코로나야.. 이제 그만 사라져 주겐니? 젭알?!


나의 주관적인 써머리

DATE 2020.03.01(BAC인증일)
LEVEL ★
VIBE 
북한산은 자주도 가서 이제 너무 익숙해애 나의 아지트 공간에 앉으면 기부니가 좋아진다 ;-)
막판 로프 구간은 힘들긴 하지만, 한 두어번만하면 이내 익숙해진다. 다음엔 다른 코스로 한번 올라봐야징
프립 호스트로 내가 잴조아하는 상품이지만, 완전 초심자에겐 다소 빡세고 고소공포증이 있는 대원은 중도 하차하는 상황도 발생하는만큼 ㅠㅠ 주의를 요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