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지러너/Climbing

BAC 100대 명산 : #3. 수락산 등산코스(장암역~주봉)

by Lucy.luckylee 2020. 5. 14.
728x90

 

수락산 전경, 미세먼지 껴도 이쁘다

 

수락산 주봉 코스 어떻게 가지?

수락산은 " 전형적인 바위산으로 산세가 그리 험하지는 않지만  위험한곳은 쇠줄 난간과 계단이 설치되어있어 조심한다면 큰 위험없이 산행을 할 수 있다. 또한 기차바위를 비롯 능선에 올라서면 곳곳에 철모바위, 배낭바위, 코끼리바위, 하강바위, 치마바위등 기암이 펼쳐져 많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 라는 글을 보고 평탄히 생각하고 갔다가...

길 잃어서 겁나 해맷당 ^_^ 아무도 길 안 잃는데.. 우리만 잃어서 거의 클라이밍하다가 중간에 도시락 까먹었다. 헤헤

 

 

보통 장암역 1번 출구에 내려서 석림사 - 깔딱고개 - 정상을 찍고 내려오는 코스왕복 한 3-4시간이면 충분하다는데.. 우리는 왠걸 초반부터 길아닌 곳으로 막 헤메다가 ㅋㅋㅋㅋㅋㅋㅋ왕복 7시간탐. 아 트레일 앱으로 찍어놨어야하는건데 ㅠㅠ 그래서 다들 간다는 기차바위도 못가고 엄한 돌만 계속 넘었다 ㅋㅋ

참고 블로그

(아래 두 블로그가 코스 설명 잘되어 있어요 ㅋㅋ)

www.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kkoom&logNo=221707793864

http://blog.daum.net/mt.baegdu/137

수락산 장암역 - 기차바위 - 주봉 - 도솔봉 - 당고개역

* 수락산은 북한산, 도봉산, 관악산 과 더불어 서울의 대표적인 산으로 서울 노원구와 경기도 의정부시, 남양주시 별내면에 걸쳐 있으며 서쪽으로는 도봉산, 북한산과 마주 보고 있으며 남쪽으로는 덕릉고개를 기점으로

blog.daum.net



 

이런 바위들을 클라이밍하듯 넘고.. 넘어
드디어 길을 다시 바로잡았다 ㅋㅋㅋㅋㅋ
아 너무 이쁘다. 산세보소 헤헤
교수님이랑 한참을 쉬다가 다시 내려왔다
어우 힘드렁

 

내려올때 보니까.. 제대로 된길이 아주 잘 닦여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수락산 왜캐힘드러 이랬는데 아니 길 너무 잘 정돈되어있어서 통통 뛰어 내려왔따.

위에 블로그들 미리봤으면.. 기차바위 이런 명소를 놓치지않았을 텐데 ..^_^ 나란 인간.. 어드벤쳐 사랑해

BAC 인증샷 ;-)

 


나의 주관적인 써머리
DATE 2020.02.23(BAC인증)
LEVEL ★
VIBE 
수락산 뷰도 또한 너무 좋았다. 다만 가는 길을 잃어서 ㅋㅋ본의 아니게 코스 계발했넹 담에 다시 기차바위 보러 가야할 것 같다 히히

수락산 맛집?

운동은 먹는 것 까지!

용순가재골수재비

 

 

밀가루 살짝 발린 오징어 파전으로 일단시작해서 결국 수제비도 하나 먹어땨! 

 

파전맛집 산근처에서 먹어본 파전중에 잴 맛있었다 레알... 다시가야겠어 🙄

총평 ⭐️⭐️⭐️⭐️⭐️

 

뷰가 넘나 머찌구리 우리나라 산세 쫭 *_* 꺄아아 꺄아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