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지러너/Drinking

[꿀팁] 위스키 매니아들의 성지, 남대문 시장 수입 주류상가(가는 길, 가격, 영업시간) 싼 이유는?

by Lucy.luckylee 2021. 6. 7.
728x90

구경하고 돌아다니기 좋아하는 나는 남대문 시장이 너무 좋다. 

구경할거가 왕 많고 봐도봐도 재밌어! 헤헤

특히 드링크 매니아인 나에겐 성지같은 바로 그곳 남대문 주류시장!!!!

남던이라고 불리는. 던전같은 곳ㅋㅋㅋㅋㅋ

서울사는 위스키 입문자에겐 더더더 좋은곳 흐흐

남대문 주류상가 가는 길 & 주차장

회현역 5번 출구로 나오면 가깝고, 시청역도 사실 그리 멀진 않다.

차를 가져오면 서울 시청동네 한복판에 사실 주차할 곳이 마땅치않다..ㅜㅜ 지하철 이용을 추천한다.

술값아꼈는데 주차비로 다나갈수도 있뜸

(그래도 정 차를 갖고 오겠다면ㅋㅋ

근처 신세계 백화점이나 롯데 백화점 회원 어플 주차 쿠폰을 이용해 주차하거나,

근처 스타벅스 주차장 이용하세요)

 

대도 종합 상가를 찾아가면 반쯤 성공 !

옛날에는 도깨비 상가라는 이름으로 불렸다고 한다.

D동 지하로 내려가서 여행기분 만끽하며 각국의 유명한 수입 상품들을 구경하다보면 어느샌가 

주류 매장을 2-3곳 볼 수있다 ㅋㅋㅋ 유명한 석진상회에서 나도 이번에 겟겟

(형제 상회도 유명하당)

가격은?

가격은 요즘 GS25앱을 통한 할인 & 픽업 서비스나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와인앤모어 등 다양한

유통채널이 많이 생겨서 소매가가 많이 낮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남대문시장 수입 주류상가에 가격 변별력이 크지 않나 싶다. ㅋㅋㅋ

어떤건 할인할 때 GS25로 사면 굳이긴 한데, 

평균적으로 대다수는 남대문 시장이 싸다. 

 

심지어 우리 인터넷 강국 한국인들은 이런 집단지성을 만들었다. 

실시간 구글엑셀로 남대문 주류상가 가격표를.. ㄷㄷ 이거 참고해보고 비교해서 사길 추천!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mZos-qRBEfH5Ud6vNdEKTUTVnGPdeZrvEj1H5oATzsA/edit#gid=808799136

 

주류 가격표(21/5/9)

설명서 원하는 술 가격 찾는 법 1,Ctrl+F를 누른다. 2 3

docs.google.com

 

영업시간!

 

월 ~ 토요일 09:00 ~ 18:00

일요일은 휴무

안주거리를 같이 사도 좋다. 수입상가에서 파는 다양한 것들 *_* 넘므 조앙

칵테일바에서 내오는 초콜렛 같은 것들도 통쨰로 팔고 있음ㅋㅋ

석진상회에서 그냥 잭다니엘을 한번 사보았다. 후후

발베니 12년산 정말 쌈.... 햐

참고로 진 종류는 별로없다.

위스키는 가치롭다 ㅋㅋㅋㅋ리큐어들도 기본은 다있다!! 칵테일 만들 때 왕 굳

 

그런데 남대문시장 주류상가는 술이 왜 쌀까?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딱히 시원한 답은 찾지 못했다 ㅋㅋ담에 또 가서 물어봐야지

뭐 온라인 썰에 의하면 덤핑물량을 받거나 보따리상이 가져온다거나 한다고..

 

호오 엄청 비싼건 근데 나도 시장가서 사진 않을것 같다.. ;_; 왠지

반응형

댓글